google-site-verification=6gOZRPb5ZX5BrRkInqsUPgCnM13YD90_xoT-bVahW0I 소방서 옆 경찰서 총정리!

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소방서 옆 경찰서 총정리!

방송 정보

by 삼단합체 2022. 12. 3. 00:18

본문

소방서 옆 경찰서 총정리!

이번에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재난, 사고, 범죄 발생시 가장 먼저 현장에 투입되는 경찰과 소방대원의 현장일지를 그려낸 소방서 옆 경찰서 인물관계도와 줄거리 및 몇부작인지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소방서 옆 경찰서는 김래원, 손호준, 공승연, 서현철주연으로 출연하는 드라마로 몇부작인지 궁금하실텐데 총 12부작으로 구성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범인을 잡는 경찰과 화재를 잡는 소방의 공동대등 현장일지로 타인을 위하여 뜨거운 심장이 뛰는 이들의 팀플레이를 담아낸 드라마 소방서 옆 경찰서 줄거리부터 보겠습니다.

소방서 옆 경찰서 주연 배우

드라마 제목 : 소방서 옆 경찰서
방송 채널 : SBS
첫 방송 : 2022년 11월 12일
몇부작 : 12부작
등장인물 : 김래원, 손호준, 공승연, 서현철
연출 : 신경수

극본 : 민지은

소방서 옆 경찰서 줄거리

First Responder은 최초대응자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재난, 사고, 범죄 사건이 일어났을 때 가장 먼저 현장에 투입이 되는 인원들을 뜻하는 말이다.

 

범인을 잡는 경찰과 화재를 잡는 소방의 공동대응 현장일지를 그려내었으며 타인을 위하여 열심히 달리는 하는 일은 다르지만 모두 시민들을 위한 일을 하고 있는 두 직업군의 이야기를 그렸다.

 

사건 현장에 불이 났다면 소방대원이, 범죄 사건이 일어났다면 경찰이 현장을 수습하며 서로가 서로의 미흡한 부분을 보완해내면서 사건을 해결해나간다.

소방서 옆 경찰서 인물관계도

 

소방서 옆 경찰서 진호개(김래원)

진돗개

 

광수대로 발령을 받은 이후 미제사건까지 털어서 검거율 118%를 넘긴 희대의 천재이자 레전드로 범죄자들이 눈에 들어오기만 하면 사냥개 본능이 발동하여 잡아낸다.

 

동물적인 육감으로 단서를 포착하며 천재적인 수사감으로 범죄를 재구성을 하고 이후에 범죄자에게 단죄로 수갑을 채우는 진돗개가 다름아닌 그의 별명이다.

 

광수대 서울의 변두리 태원으로 좌천을 당하게 되어 그곳에서 공동대응 현장요원인 소방대원들과 맞붙게 되면서 여러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소방서 옆 경찰서 봉도진(손호준)

불도저

 

20kg에 육박하는 진압장비를 번쩍 들고 불 속으로 뛰어드는 강철체력을 가지고 있는 사나이로 주위에서 그러한 그를 보고 있자면 마치 불도저같다고 이야기 한다.

 

하지만 그러한 모습은 현장에서의 모습일 뿐 실제로 그는 넉넉한 인상을 풍기는 좋은 사람으로 가장 좋아하는 것은 불인 동시에 가장 잘 알고 있는 것도 불이다.

 

출동이 없을 때는 소방관에겐 체력도 실력이라고 생각하기에 불맛을 내는 화려함을 겸비한 요리실력으로 야식까지도 준비하는 태방소방서의 쉐프 역할도 겸하고 있다.

소방서 옆 경찰서 송설(공승연)

송사리

 

사람을 꼭 살릴 수 있게 해주세요 같은 낭만적인 기도 보다는 그저, 자신이 그 상황에 최선을 다 할 수 있게 해달라는 뜻으로 기도를 하는 스타일.

 

수 많은 생명이 꺼지고 타오르는 예측불허한 현장 상황에서 낭만은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으며 지나치게 자주 타인의 죽음을 목격하다 보면 자기 자신도 내일을 보장받지 못하는 현실을 깨닫게 된다.

 

그렇기에 설은 당장 오늘 죽더라도 한줌의 후회 없이 하루 하루를 알뜰하게 살아가기로 약속했으며 설의 거침없는 행동과 대쪽 같은 터프함은 여기서 기반이 되었다.

소방서 옆 경찰서 백참(서현철)

8팀 팀장

 

한떄는 수갑을 휘날리면서 현장을 진두지휘하며 날아다니던 형사였지만 지금은 시간이 흘러서 한직으로 밀려나 더 이상의 앞길이 없는 만년 경감으로 지내고 있다.

 

잡일이 많은 형사과의 특성상 적당하게 대충, 원만하게만 하라는 말을 잔소리 같이 입에 달고 사는 인물로 옆집 소방서의 같은 계급뻘인 독소군과는 티격태격하는 사이이다.

 

적당하게 무사안일이라는 주의를 가지고 나날을 보내던 와중에 좌천당해서 온 주제에 자꾸 사건현장을 들쑤시고 다니는 진돗개의 등장에 하루 하루가 힘들어지고 있다.

■ 다른 드라마도 궁금하다면?

 

일당백집사 총정리!

일당백집사 총정리! 이번에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죽은 사람과 대화를 할 수 있는 장례지도사 백동주와 직원 김집사의 의뢰 이야기를 그려낸 일당백집사 인물관계도와 줄거리 및 몇부작인지에

jhdsblog.tistory.com

 

 

얼어죽을 연애따위 총정리!

얼어죽을 연애따위 총정리! 이번에 소개해드릴 드라마는 아랫집과 윗집에서 동고동락을 하는 여름과 재훈의 뜻하지 않은 리얼리티쇼를 그려낸 얼어죽을 연애따위 인물관계도와 줄거리 및 몇부

jhdsblog.tistory.com

 

'방송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재벌집 막내아들 총정리!  (0) 2022.12.04
슈룹 총정리!  (0) 2022.12.03
일당백집사 총정리!  (0) 2022.12.02
얼어죽을 연애따위 총정리!  (0) 2022.12.01
커튼콜 총정리!  (0) 2022.11.29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